본문 바로가기
교육에듀

랜섬웨어에 감염되었어요 해결방법? 예방법

by 그래쥬 2020. 2. 18.

랜섬웨어에 감염되었어요

랜섬웨어가 뭔지도 모르는 저에게 이런 황당한 일이 생기다니?

안녕하세요?

어제도 평소와 다름없이 사무실에 출근하여 컴퓨터를 켜고

일을 시작하려고 관련 파일에 들어가 엑셀 파일을 클릭. 헉!!

엑셀파일. 한글파일. 사진파일이 이상하더군요

제가 업무가 부동산이라 사진파일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사진파일이 본래 확장자명이 jpg 인걸로 알고 있는데요

jpgdsm 라고 나오더군요. 황당했습니다.

클릭을 하면 다음과 같이 아예 열리지가 않고요. 한글은 이상한 글자조합으로 나오더군요

 

ㅇㄹㅇㅁㅇㄹ

이런걸 올려 놓고 파일을 풀어 줓테니 얼마은 돈을 요구한다네요

물건 여러분은 절대 여기에 속으시면 안되요

만약 원하는 금액의 돈을 주고 풀어 달라고 하면 먹튀입니다

돈만 갈취하고 사라지는 경우가 99%입니다. 아니 100%라고 보시면 되요

일단 유투브와 네이버 구글에 올라와있는 정보들을 찾아보았어요.

렌섬웨어 해결방법

해결방법이 없을까? 하고 많은 유투버와 블로거들이 올린 내용을 보니까

먼저 복구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유용한 프로그램은 없는 실정이더라고요

전문 복구 회사에 맡기는 방법밖에 없는데 그 비용이 개인으로는 힘들겠더라고요

그래서 대부분으 포멧을 권하더라고요

정말 소중한 자료라면 어떤 댓가를 주더라도 하셔야 겠지요

 

렌섬웨어 예방법

어제 하루 종일 하드밀고 포멧하고 새로 깐다고 하루를 허비했어요

그동안 자료가 너무 방대해서 아까운 마음에 다행이 제가
찍은 현장 동영상은 살아있더라고요 이 파일들을 일일이 백업하고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는데 하루 종일 밤늦게까지 했어요.

참 , 여러분 USB나 외장하드에 백업해 두시는 것은  아시겠지만.

저 같은 경우 백업한 USB를 항상 컴퓨터 본체에 꽂아 두고 사용했는데요

절대 안됩니다. 같이 감염됩니다. 따로 뽑아서 보관하셔야되요.

 

결론은 랜섬웨어에 감염되면개인의 경우 대부분 포멧하셔야 되고

평소에 백업하시는 습관을 두셔야 되겠어요

그리고 이런 xx는 없어져야 됩니다.

 

 

댓글